3개 테마 2개 프로그램 운영…대전만의 매력 즐길 수 있도록 구성

일상의 과학을 여행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테마형 통합 과학 관광 시스템 홈페이지인 대전 사이언스 투어가 운영을 시작했다.

27일 대전시는 과학 관광 플랫폼으로 과학이라는 테마에 이야기를 더해 대전의 풍부한 과학·문화 인프라를 통합·연계, 과학 수도 대전만의 특화 과학 관광 프로그램으로 대전 사이언스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전 사이언스 투어는 대덕 특구 소재 연구소, 정부 출연 연구 기관 내 오픈랩(Open Lab), 국립 중앙 과학관, 신세계 아트&사이언스 내 대전 브랜드 홍보관, 넥스페리움 탐방과 과학 전문가 강연, 진로 멘토링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과학 고수 팁 투어, SF 시네마 팁 투어, 과학 연애 팁 투어 등 3개 테마 구성했고, 당일형과 1박 2일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우선 과학 고수 팁 투어는 KAIST, UST의 과학 전문가와 함께 분야별 강연·진로 멘토링과 연구소·과학 체험관 견학 등으로 구성했다.

SF 시네마 팁 투어는 SF 영화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찾아내고 우주, 메타 버스, 로봇, 생명, 바이오, 그린 에너지 속 과학 원리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또 과학 연애 팁 투어는 증강 현실로 대전을 체험하고, 과거를 불러와 새롭게 해석해보는 등 곳곳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느껴보면서 대전 지역만의 매력을 즐겨볼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사항과 예약은 대전 사이언스 투어 홈페이지(dst.daej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