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강화하여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 교육활동 지원인력을 활용한 방역활동을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 교육활동 지원인력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운영되는 이 사업은 유치원 251원, 초‧중‧고‧각‧특수학교 306교에 예산을 지원하여 인력 1,400여명을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교육활동 지원인력은 학생 등‧하교시 발열체크, 방역용품 관리, 보건교실 도우미 등 방역활동과 학교생활 규칙 준수 및 기본생활습관 지도, 학생 간 일정거리 유지 지도 등의 역할 수행을 지원한다.

지원인력은 단위학교별 자체 운영 계획에 따라 선발한 후 성범죄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 등을 거쳐 채용된다. 학교장은 지원인력이 원래의 취지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역할을 지정하고 사전 연수를 실시해야 한다. 연수 시 안내 사항에는 근무시간 및 시간대별 역할에 따른 근무장소가 포함되고, 연수 내용으로는 복도에서 쉬는 시간 학생 일정 거리 유지·마스크 착용·안전 관리 등의 생활지도 내용과 일상소독·의심환자 및 유증상자 조치·유증상자 발생 시 학생 격리·보건소 연락·학부모 연락 등을 포함한 방역활동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 지원인력을 활용한 생활지도 및 방역활동을 강화하여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