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밤 극단적 선택 암시 문자 보내…빠른 대처로 청취자 생명 살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삶이 너무 힘드네요. 생을 마감하면서 듣고 싶습니다. 비지스의 홀리데이를 틀어주세요"

이달 8일 밤 10시 16분, 도로 교통 공단 TBN 대전 교통 방송 생방송 도중 심상치 않은 문자가 도착했다.

수없이 도착하는 문자 속에 그저 스쳐 보낼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황금산 PD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청취자를 달래기 시작했다.

'지금 상황을 자세히 알려 달라. 노래는 30분 있다가 준비하겠다'며 시간을 버는 문자를 보냄과 동시에 전문 상담가에게 연락을 취해 도움을 청했다.

하지만 청취자는 전문가의 전화를 받지 않았고, 황 PD는 결국 대전 경찰청에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위치 추적을 부탁한다"고 전화하기에 이른다.

경찰은 빠르게 위치 추적을 한 뒤 청취자가 충남 부여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부여 경찰서에 연락했다.

경찰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119 구급대와 함께 출동했고, 한 대의 차 안에서 손목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는 한 남자를 발견한다.

빠른 응급 처치 후 대전 건양대학교 병원으로 이송된 청취자는 다행히 생명을 구했다.

황 PD는 "청취자들의 수많은 문자 속에서 유독 눈에 밟히는 내용들이 있다. 이번 사연 같은 경우 극단적 선택을 한다는 내용이었지만 '도와달라'는 소리로 들렸다. 소중한 생명이 세상으로 돌아오는데 미약한 힘을 보탠 것 같아 다행"이라며 30년 동안의 PD 생활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청취자는 이달 12일 밤 다시 문자를 보냈다. "너무 그릇된 생각을 했습니다. 바보 같은 생각 두 번 다시 안할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