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연 이율 1% 수준…융자 한도액 사업 대상별 2000만원~2억원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위생 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식품 안전과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설 개선 자금과 육성 자금 3억원의 융자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융자 지원은 식품 제조 가공 업소, 식품 접객 업소, 건강 기능 식품 판매 업소의 영업장 위생 관리 시설 개선에 필요한 자금과 경기 불황 등으로 위축돼 가는 음식 업계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위생 등급·모범 업소 지정 업소 메뉴 개발 등을 위한 육성 자금을 대상으로 한다.

융자 한도액은 시설 개선 자금으로 HACCP 준비 업소 2억원, 식품 제조 가공 업소 1억원, 식품 접객 업소 5000만원, 건강 기능 식품 판매 업소 2000만원, 일반 음식점 간판과 화장실 1000만원이다.

육성 자금으로는 위생 등급 우수·모범 업 2000만원이며, 대출 이자율은 연 1% 수준으로 대출 기간은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이다.

단 행정 지시 사항을 이행하지 않은 업소, 연간 매출액이 30억원 이상인 대형 업소, 풍기 문란 행위로 행정 처분이 종료된 날부터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환수 조치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업소는 제외하기로 했다.

융자 자금이 필요한 업소는 농협은행 지역 영업점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상담한 뒤 융자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등을 구비해 해당 구청에 신청 접수하면 자체 심사를 거쳐 시에서 확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치구 위생 부서 또는 시 식의약안전과(042-270-487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