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대전시교육청 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시의회는 조성칠 의원(더불어민주당, 중구 1) 주관으로 22일 중회의실에서‘학교민주시민교육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시교육청의 학교민주시민교육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목원대학교 장수찬 교수목원대학교는 학교민주시민교육의 현재와 제도화를 주제로 학교민주시민교육 제도화의 기본원칙을 포함해 조례에 담을 내용을 제안했다.

토론자로는 △대전참교육학부모회 강영미 대표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혜선 장학사 △대전광역시인권센터 박규희 청소년인권강사 △전교조대전지부 이규연 수석부지부장 △대전청소년인권네트워크 이병구 집행위원장 △대전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이지영 운영위원장 등 관련 전문가들과 대전교육 관계자가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조성칠 의원은 “최근 조직개편으로 대전시교육청에 민주시민교육과가 신설되기까지 했는데 아직까지는 근본적 방향에 대한 고민이 부족해보인다”면서 “이번 토론회가 학교민주시민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정책개선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던만큼, 관련 조례 제정 등 학교민주시민교육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