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복합터미널 사업 공영개발로 이익 시민에게 돌려 줘야" 주장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네 번째 무산된 가운데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전시의회 오광영의원은 24일 제253회 임시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유성구를 넘어 대전시민의 오래된 숙원사업인 유성복합터미널 개발 사업이 또다시 허무하게 좌초되었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오 의원은 “비록 10년의 기다림이 무산되었지만 이대로 실망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한시라도 빨리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실천해야 한다”며 “유성복합터미널은 개발이익을 시민에게 돌려주는 공영개발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10년의 과정에서 보여준 대전시와 도시공사의 행정력은 그야말로 아마추어와 다름 없었다”며“원칙을 무시한 행정처리와 민간사업자에게 끌려다니는 듯한 업무결정, 나아가 봐주기 의혹까지 나오는 등 총체적 난국을 보여주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철저히 규명하고 책임을 물어서 오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해 향후 대전시가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에 따른 진상조사와 책임소재를 가려낼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이날 유성구의회 또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무산에 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문책과 더불어 유성구 주민 의견수렴을 통한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오 의원은 “여러 가지 공영개발 방식 중에서 가장 수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며“대전시와 도시공사에서 이를 추진할 능력이 없으면 경험 있는 외부전문가를 영입 등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 하다“고 주문 했다.

한편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다음달 내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발표 하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