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유성복합터미널 무산 진상규명.책임자 문책 요구... 유성구 주민 의견 수렴후 대책 마련

▲ 대전 유성구의회,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무산 진상규명과 대책마련 촉구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무산에 따른 후폭풍이 거세다. 유성구의회가 대전시를 향해 진상조사와 책임자 문책을 촉구했다. 

대전 유성구의회(의장 이금선)는 24일, 또다시 무산된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 무산 진상규명과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이금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이 다시 한번 좌초된 것에 구민들에게 고개숙여 사과하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사업 무산에도 공식적으로 함구하고 있는 허태정 대전시장의 모습과는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유성복합터미널 설립 부지가 유성구에 소재한다는 이유로 정치적 책임에 대한  행보로 해석된다.

유성구의회는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해온 4차례의 민간개발방식이 모두 실패했다”며 “사업실패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의 문책없이 시일에 쫓겨 새로운 방안만 발표한다면 다시 한번 실패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성구민들은 대전시 행정력에 대한 의심과 염려 속에서도 실낱같은 희망으로 비좁고 낡은 터미널을 이용하며 기다려 왔지만 돌아온 건 좌절과 분노뿐이다”며 “이에 유성구의회는 우리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 참혹한 행정 실패를 관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 했다.

유성구의회는 대전시를 향해 ▲사업실패에 대한 진상규명과 결과에 대한 책임▲유성구민 의견 적극 수렴후 사업정상화 방안을 마련을 요구하고, 유성구청장에 대해 사업정상추진을 위해 구 단위 특별대책반을 구성하는 등 구체적인 역할을 계획하고 수행할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