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서 "대전시 재정 위험수준 아니다 2차 재난지원급 지금하"

▲ 오광영 대전시의회의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시도 코로나19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

오광영의원은 22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회 대전광역시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정부에서 2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충족되지 않겠지만 숨은 쉴 수 있는 것들이 마련됐지만 경제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필요 한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오광영의원은 “일각에서 대전시 재정이 어렵다고는 하지만 위험한 수준이 아닌 것으로 확인 됐다”며“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지원금을 한 번 더 지급 할 필요 있다”고 강조 했다.

이에 대전시 기획조정 실장은 “코로나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일부 공감 하지만 대전 현황 면밀히 보고 재정상황에 따라 판단해야 할듯하다”고 원론적인 답변에 그쳤다.

이날 오 의원은 “이미 대구시와 제주시는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선례도 있다”며 대전시도 긍정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당부 했다.

한편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경기도 안산시와 연천군등 지자체들이 자체지원 방안을 마련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2일 안산시는 ‘유흥업 사각지대 업종 종사자 6863명에게 자체 재원 60여억 원으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연천군 역시 북한과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으로 소상공인 중심으로 한 2차 재난지원금이 타 지자체보다 상당히 적다는 이유로 군민 모두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