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스타트업 파크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도전!

[ 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가 21일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공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파크는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따라 미국 실리콘밸리, 프랑스테이션F와 같이 창업벤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으로 구성원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개방형 혁신공간이다.

이에 박상돈 천안시장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을 대표협력기관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복합형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에 ‘그린·디지털 뉴딜형, INNOST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이미 지난 18일 현장 실시평가를 마친 상태다.

스타트업파크는 다음 달 발표평가 후 전국에서 1곳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시는 충남도를 통해 복합형에 도전에 천안역 인근 원도심의 도시재생 혁신지구에 스타트업파크 복합허브센터를 구축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대학 밀집지역으로 천안역 반경 10km 내 14개 대학이 위치하고 있어 스타트업에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천안역은 경부선과 호남선, 장항선 등 기차와 수도권 전철이 연결돼 스타트업기업을 수도권과 전국에 연결하는 사통발달 교통망이 준비돼있다.

한편, 박 시장은 지난 17일 임시공휴일임에도 직접 관계공무원들과 막바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현장 실시평가에는 직접 브리핑에 참여했으며, 박완주 국회의원, 문진석 국회의원, 이정문 국회의원도 참여해 지역의 숙원해결에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