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총선 경선 당시 권리당원 명부 부당 유출.사용 의혹과 관련 황운하 선거캠프 관계자 2명 기소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검찰이 지난 총선 민주당내 경선 당시 권리당원 명부 부당 유출.사용 의혹과 관련 황운하 선거캠프 관계자 A씨 구속기소에 이어 중구의회 B의원 또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의원이 기소됨에 따라  황운하 선거캠프 관계자 2명이 재판에 넘겨진 것.

검찰은 지난 4월 24일 당시 황운하 당선인 선거 사무소에서 권리당원 명단 부당 유출. 사용 논란과 관련 압수 수색 벌이고 지난달 17일 캠프관계자 A씨를 전격 구속한 바 있다.

선거사무소 압수수색 당시 황운하 당선인은 이례적으로 압수수색 중간에 기자들 앞에 나서 “지금 진행 중인 수사를 과잉 수사라고 보고 있고, 검찰권 남용이다. 압수 수색 영장을 갖췄다고 해서 적법한 수사라고 할 수 없다”고 검찰의 압수수색에 반발 했었다.

선거캠프 관계자 2명이 각 각 기소가 되면서 황운하 의원이 난감해 질 것으로 보인다.

황 의원은 압수수색 당시 “나는 모르는 일” 이라며 자신과의 연관성에 선을 그었지만 선거캠프 관계자라는 점에서 최소한 정치적 도의적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B의원 같은 경우 현직 기초의원이라는 점에서 재판 결과에 따라 의원직 유지 여부가 판가름 날수 있기 때문에 황 의원의 부담감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B의원은 수차례 전화 인터뷰 시도했지만 통화 연결이 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