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문화재단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대전전통나래관 에서 전국 유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대전 무형유산 교원연수를 운영한다.

대전 무형유산 교원연수는 2020 올해의 무형유산도시 사 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문화재단에서 올해 처 음 시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대전 무형유산 교원연수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원들에게 무형유산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전문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교육현장으로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통해 무형유산의 맥 잇기와 차세대 무형유산 전승자 발굴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연수프로그램은 무형유산의 이해 및 제도와 정책, 대전시지정 무형문화재 이해, 무형유산 교육 사례발표 등의 이론교육과 함께 대전시무형문화재 제22호 판소리 춘향가 고향임 보유자에게 판소리를 배워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연수 마지막 시간은 국악인 오정해의 진행으로 대전시무형문화재 제18호 악기장(가야금제작) 표태선 보유자의 삶과 예술철학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인문학 콘서트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측면에서 무형유산을 경험하고 향유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강의실 입실 전 마스크 착용여부 확인, 문 진표 작성,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거리두기 좌석배치와 교육실 손 잡이 등 수시로 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14일에 진행되는 무형유산 인문학 콘서트는 대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관람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시청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