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 마을교육공동체 소식지(동고동락) 배부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마을교육지원센터는 15일 관내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동고동락 소식지’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동고동락 소식지는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에서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와 마을의 소통을 촉진하여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하였다. 또한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를 홍보하고 혁신교육지구 운영 전반에 대하여 유용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고동락 소식지는 계절별로 발행되며 동부 지역 초중·고 140교 교직원과 관내 혁신교육지구(대덕구, 중구, 동구) 담당부서에 메일을 통한 웹소식지로 제공되었다. 이번 발행한 창간호(여름호)는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안내 ▲마을교육지원센터의 역할 ▲혁신 교육 지구 소개와 올해 사업 ▲교육과정 적용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

대덕혁신교육지원센터 조창환 주무관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학교에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늘 아쉬웠는데 동고동락 소식지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좋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장)은“동고동락 소식지 발행이 마을교육공동체와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지원센터에 대해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가 학교와 마을의 징검다리가 되어 좋은 일은 더하고 어려움은 나누는 따뜻한 동반자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