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0일 서울 aT 센터서…비대면 비중 높여 온라인 방식도 운영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 장애인 고용 공단이 주관하는 제15회 대한민국 보조 공학 기기 박람회가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비중을 높여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와 달리 온라인 방식도 함께 운영한다.

우선 국내외 62개 보조 공학 기기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모두 208점의 기기를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가운데는 기립이 가능한 작업용 전동 의자차, 회의 중 특정 소리만 들을 수 있는 소리 증폭기 등 4차 산업과 관련한 보조 공학 기기를 포함하고 있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최신 기기와 신 기술을 안내 받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단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해 참관 사전 예약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개인은 보조 공학 기기 박람회 홈페이지(www.atdfair.kr)에서 사전 등록하고, 단체는 전화(031-728-7265~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비대면 관람을 돕기 위해 유튜브 핸풋TV에서 이달 18일부터 주요 보조 공학 기기를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

더불어 1인 방송 유튜버가 박람회 현장을 다니며 보조 공학 기기 전시와 직업체험관, 장애인 인식 개선 토크쇼 등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