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사립유치원 1원당 5백만원 지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지역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20년 150개원에 원당 500만원씩 에듀파인 운영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K-에듀파인 시스템은 투명한 회계운영을 위해 2019년 200명 이상 유치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였으며, 2020년 대전지역 전체 사립유치원에 도입하였다.

이번 K-에듀파인 운영지원금은 사립유치원의 적극적 K-에듀파인 도입 및 개학연기에 따른 학부모 부담금 분담에 따라 유치원 교육시설 정비, 교재교구 구입, 공공요금 등에 사용 할 수 있도록 하여 유치원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K-에듀파인 도입을 위해 사립유치원에 원당 컴퓨터 1대, 정품소프트웨어 구입비 40만원을 기지원 하였고, 2019년 12월까지 사립유치원장과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동·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실무위주의 K-에듀파인 실습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2020년 K-에듀파인의 안정적 사용정착을 위해 교육지원청 전담직원 배치, 에듀파인 원격지원 시스템 운영, 교육동영상 배포, 회계 관련 상담 등 지원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 김윤배 과장은 “투명한 회계 운영을 위해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사용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