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민주당 소속 시.구의원들 " 낙하산 후보 강력 대응" 경고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대덕구 지역을 전략지역으로 결정하자 대덕구 세명의 예비후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당 공관위 발표 이튿날인 16일 박영순ㆍ박종래ㆍ최동식 예비후보는 재심을 신청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대덕구가 전략지역으로 결정됨에 따라 박종래 최동식 예비후보의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는 무의미 한 상황이 돼 버렸다. 하지만 이들은 공관위의 결정과는 상관없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는 진행 한다는 입장이다.

박영순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관위에서 대전 대덕구를 전략선거구 지정 요청 지역으로 발표한 것은 지역의 현실을 도외시한 동떨어진 결정”이라고 반발했다.

박 예비후보는 “대덕구에서 십 수년 이상 정치활동을 해오며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왔고, 앞으로도 대덕의 변화와 혁신 발전을 위해 일하고자 이번 21대 총선의 승리를 위해 뛰고 있는 저로서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 처사”라며 “재심 신청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덕구 민주당 소속 지방의원들도 대덕구 전략선거구 지정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번 공관위의 결정은 비민주적인 결정이며 대덕구 당원 동지들과 민주당을 지지해주신 대덕구민들을 배신하고 기만하는 행위”라고 비판하고 “공관위의 결정을 수용할 수 없다”며 “경선을 통해 후보를 추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관위가 추천하는 새로운 후보가 공천된다 해도 대덕구 당원들이 협조할리 만무하다”며 “낙하산 후보 추천을 강행한다면 대덕구 당원들은 단체행동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