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철.송행수 "일단 환영한다...당의 입장은 경선이 원칙"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황운하 경찰청 인재개발원장이 사직원을 제출함에 따라 대전 중구지역 선거판이 요동을 칠 것으로 예상된다.

황 원장이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직원 제출과 출마결심을 했다고 밝히면서 민주당 소속 예비후보자들의 행보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경쟁 상대가 한 명 더 늘어나기 때문이다.

황 원장의 사직원 제출 소식이 알려지면서 현재 권오철, 송행수 등 민주당 예비후보자들은 일단  입당한다면 환영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권오철 예비후보자는 “민주당 입당이 우선이고 환영한다”며 “입당절차 등이 완료되고 중구에 후보로 등록하면 선의의 경쟁을 하면 된다”고 짤막하게 입장을 정리 했다.

송행수 예비후보 역시 “훌륭한 후보가 나오면 기꺼이 받아 들인다”며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일각에서 떠돌고 있는 전략공천 문제에 대해 “당의 입장은 경선이 원칙”이라고 선을 그었다.

송 예비후보는 “이해찬 당대표가 현역의원이나 현 지역위원장의 불출마 지역이나 사고지구당을 기준해서 전략 공천을 하겠다고 말했다”며 전략공천설을 일축했다.

황 원장은 본지<시티저널>과의 전화 통화에서 “당장 내일 입당할 것”이라고 밝혀 행보를 빨리하고 있다.

15일 사직원을 제출한 황운하 인재개발원장 16일자로 민주당 입당은 하지만 예비후보등록은 시간을 갖고 할 것이라는 입장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