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의원 추가 고발 확인…23일 마권 장외 발매소 시민 토론회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의회에서 채택한 대전 마권 장외 발매소 결의안의 파장이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

19일 시 의회 바른미래당 김소연 의원은 "대전 마권 장외 발매소 관련 이달 13일 월평동 주민이 더불어민주당 채계순 의원 외 16명의 시 의원을 허위 공문서 작성·위조 등 공문서 행사, 명예 훼손 혐의로 대전 지방 검찰청에 고발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김 의원은 이달 17일 가칭 대전 open society 협동 조합 추진 위원회 이춘구 외 4명을 사회적 자본 지원 센터 사업비 부적정 집행 혐의로 각각 대전 지검에 고발한 것을 확인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채계순 의원 외 16명의 시 의원 고발은 지난 달 19일 시 의회 제246회 정례회 제2차 본 회의에서 의결한 대전 마권 장외 발매소 폐쇄 결정에 따른 월평동 주변 지역 도시 재생 이행 계획 수립 촉구 결의안에 한국 마사회 대전 지사장이 대전시 공무원과의 면담에서 월평동 마권 장외 발매소 존치를 주장했다는 허위 내용을 담아 공문서의 신용을 위태롭게 한데 따른 것이다.

이와 함께 자본 지원 센터 고발은 대전시가 2015년 한국 마사회 대전 지사 화상 경마으로 인한 주변 지역 학교 교육 문제, 교통 체증, 주차 문제 등 해결을 위해 마권 장외 발매소 주변 지역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했지만, 해당 사업을 위탁한 사회적 자본 지원 센터가 사업비를 직원 급여와 자체 직영 사업 등에 사용하는 등 조례 취지에 맞지 않게 집행해 지역 주민에게 아무런 혜택을 주지 않은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더기 검찰 고발과는 별도로 이달 23일 더한힘리더십 교육장에서는 마권 장외 발매소 시민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