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8억여 원 지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 이하 한국타이어)는 16일 오전 충남 금산군 금산군청에서 조신영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 이사장, 문정우 금산군수, 최창희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충남 금산군 지역 내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해외어학연수, 인터넷 화상영어 교육 등의 사업을 진행하는 금산교육사랑장학재단에 총 8억여 원의 후원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최창희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장은 “미래 세대를 바르게 육성하는 것은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의 의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글로벌 Top Tier 도약을 응원해 준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제원면 노인회 난방비 지원, 연탄은행 동그라미 빨래방 운영비 지원, 다문화가정 문화 체험 지원, 금산 인삼 축제 후원, 사랑의 연탄 기부 활동, 노후주택 안전점검 및 수리, 아름다운 마을 조성 위한 벽화 그리기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한민국 최초로 세워진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타이어 산업의 태동과 맥을 같이 해왔으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용 타이어를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타이어 회사이다.

또한 4개의 글로벌 지역본부와 30여 개의 해외지사, 8개의 생산시설, 5개의 R&D 센터를 통해 전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여 세계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6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총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개발과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써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