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정가서 관련자 소환 조사…검찰 수사 상황 확인 어렵다 함구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지역 한 건설사의 후원금 쪼개기 의혹에 검찰이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하고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지역 법조계와 정가에서는 최근 후원금 쪼개기 의혹을 받은 관련 건설사 관계자와 허태정 대전시장 측근들이 조사를 받았다는 말을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건설사 고위 관계자 A 씨는 수 차례 검찰의 소환 조사를 받았고, 이번 주에 허 시장 측근이라 불리는 B·C 씨 2명이 검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건설사를 상대로 검찰이 올 9월 대대적인 압수 수색을 벌였고, 그 이후 3개월이 지났다는 점에서 검찰의 수사가 급물살을 타는 것이라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고개를 들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대전 지방 검찰청은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인 사건으로 수사 상황을 확인해 주기 어렵다고 신중한 입중을 나타냈다.

이보다 앞선 올 9월 대전 지역 한 건설사가 지난 해 지방 선거 당시 허 시장 후보 캠프에 이른 바 후원금 쪼개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대전 지검은 이례적으로 검찰 수사관 30명 가량을 동원해 회장실, 사장실, 임원실, 재무팀 등의 PC와 서류 등에 고강도 압수 수색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압수 수색은 중구 선거 관리 위원회에서 검찰에 지역 한 건설사가 지난 해 지방 선거 당시 허 시장 선거 캠프에 불법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올 8월 수사 의뢰한데 따른 것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