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함께하는 축제 22일까지 3일간 DCC서 진행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2019 대전미래교육박람회가 20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날 박람회 개막식이 진행된 대전컨벤션센터에는 유·초·중·고생 및 특수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가했다.

대전시교육청이 주최·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공감 in 상상! 대전미래교육을 즐기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술제와 문화제를 중심으로 오는 2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개막식은 대덕초 국악 관현악부 학생들의 오색빛깔 아름다운 우리 소리를 시작으로 대전예술고 대전 YOUTH 발레단의 모던 발레군무가 펼쳐졌다.

또 소리Dream 뮤지컬단 학생, 대전교육청 합창 동호인회 에듀코러스와 설동호 교육감이 함께하는 뮤직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설동호 교육감은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주제로 역량 있는 인재를 기르기 위한 대전교육 정책에 대해 TED강연을 하였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전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대전교육정책 및 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통합박람회를 함께 즐긴다는 데 매우 의미가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설 교육감은 “대전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참여해주신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남은 이틀 동안 안전하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