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수도본부 환경 기초 시설 운영…노후 급수관 등 교체 때 지원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 상수도 사업 본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돗물 생산을 위해 원수에서부터 수도꼭지까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대청호 원수 관리를 위해 매년 약 6억원에 달하는 금강 수계 관리 기금을 확보해 인공 식물섬·인공 습지·조류 차단막 등의 환경 기초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 조류 사멸기 냄새 물질 유입을 감시하기 위해 수질 시험을 강화하고, 수돗물의 맛·냄새 유발 물질 제거를 위해 고도 정수 처리 시설 도입을 2011년부터 2035년까지 단계별로 추진 중이다.

안정적 수돗물 공급을 위해 단일 도수관로를 이원화하는 제2도수관로 부설 공사를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가정 내 안전한 수돗물 사용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 노후 급수관 교체 지원 사업과 옥상 물 탱크 철거 사업을 실시 중이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는 온라인(ilovewater.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노후 급수관 교체 지원 사업은 단독 주택의 경우 최대 120만원, 공동 주택의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며, 옥상 물 탱크 철거 사업은 1기 철거 당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관할 지역 사업소에 문의하면 안내 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