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광복절 74주년 기념 나라사랑 축제 운영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8월 14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위안부 기림의 날 영상 상영도 마련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들이 광복 74주년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수련관에서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8월 14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당일 위안부 기림의 날 영상 상영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광복절 74주년 및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It’s OK(Our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신 독립 운동가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자 마련된 이번 축제는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번 나라사랑 청소년 축제는 청소년과 가족들이 광복절과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거리와 청소년 참여로 꾸며진다.

수련관에 따르면 참여자들의 손도장으로 꾸며지는 대형태극기 만들기, 태극쿠키 만들기, 나라사랑 컵 만들기, 유관순 마스코트 나랑이 열쇠고리, 스트링아트 체험부스와 청소년동아리의 뮤지컬로 배우는 애국 소녀 유관순공연, 독립위인 퀴즈 등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8월 14일은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로 아픔의 역사를 통해 인권과 평화 실현의 의지를 다지고 피해자 할머니들을 추모하기 위한 위안부 피해 할머니 작품전시회, 편지쓰기, 위안부 기림의 날 영상 상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나라사랑 축제는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애국봉사동아리, 떡잎마을방범대),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기획과 주도적 운영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청소년문화 생산자로써의 역할을 경험하게 된다.

나라사랑 축제는 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