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한국당, 보수진영 친일 프레임 덧씌우기 등 놓고 날선 공방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친일’ 논란이 21대 총선을 200여 일 앞 둔 대전지역 정치권의 쟁점으로 떠올랐다.

일본의 경제보복 문제 해법을 놓고 대전지역 여야가 이견을 넘어 날선 공방을 벌이며, 최종 유권자의 판단에 이목이 쏠린다.

우선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미온적 태도를 비판하며, 친일 프레임 덧씌우기에 나선 모습이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23일 논평을 내고 “한국당의 몽니 부리기 대상이 국정 운영을 넘어 국민 정서를 왜곡하는 데까지 이르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일본이 강제징용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고 우리나라와 경제 전쟁을 선포한 데 대해 비판하고, 저항하는 국민들의 정서는 이해하지 않은 채 반일 감정 확산만 걱정하고 있으니 말이다”라고 이유를 제시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한국당은) 겉으로는 ‘국론 분열’을 걱정하고 있는 듯하지만 자신들에게 드리워진 ‘친일 이미지’가 그저 불편한 듯 보인다”며 “일본의 비상식적이고 무뢰한 도발에 극렬하지 않게 차분히 대응하고 있는 ‘국론’에 분열을 조장하고 있는 것은 오히려 한국당 아닌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 같은 민주당의 공세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여권이 반일 기류에 편승해 국론을 양분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22일 발표한 성명에서 “일본의 치졸한 수술 규제로 대한민국 경제가 파국으로 치닫는 위기 상황에서 조국 민정수석을 비롯한 정부여당 인사들의 국민 갈라치기가 극에 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경제 실정으로 고통 받는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이 오로지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이 일본의 경제제재로 촉발된 경제위기 해결을 위한 정당한 지적과 조언을 친일 프레임으로 덮어 씌우는데 혈안이 되고 있다”고 날을 세웠했다.

그러면서 “진정 문재인 정권이 국민을 위한다면, 지금이라도 반일 국민감정에 편승한 친일프레임 놀이를 중단하고, 실효성 있는 국익 우선의 해법을 조속히 국민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