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목재 문화 진흥회서…참가 7일 전까지 신청해야 이용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산림청이 국산 목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목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2일부터 서울시 금천구 목재 문화 진흥회 사무소에서 목공 창작 공유 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목공 창작 공유 센터는 학생부터 일반인, 목공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 곳에서는 목공 시작품 제작, 목공 동호회, 창업 인큐베이팅, 역량 강화 교육, 맞춤형 목재 체험 교실 등 5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우선 목재 문화 진흥회 전문가는 국산 목재 구매 대행, 목재 가공 장비 활용, 목공 네트워크 연계, 목공 전문가 멘토링 등 통합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초등 학생부터 일반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목재 체험 교실에서는 국산 목재를 이용한 생활 소품부터 고품격 목재 가구까지 만들 수 있다.

이 밖에 목공 예술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CNC 라우터, 레이저 조각기, 슬라이딩 테이블 쏘, 각도 조절기 등 목재 가공 전문 장비도 준비했다.

참가 희망자는 7일전까지 목재 문화 진흥회(www.kawc.or.kr)에 신청하고, 실비 수준의 시설 사용료를 납부하면 목재 교육 센터 시설과 목재 가공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목재 문화 진흥회 사무국(143341)로 문의하면 안내 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