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96곳에 대한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학교 및 학원가 주변 어린이들이 즐겨 찾는 기호식품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점검내용은 ▲무신고 영업 및 무신고 제품 판매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판매 ▲음식 보관 및 위생상태 ▲조리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어린이 정서저해 식품(돈, 화투, 담배, 술병 형태) 제조·판매 등이다.

특히 용가리 과자, LED캔디 등 최근 위해성 및 정서저해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제품 취급여부에 대해서도 집중 파악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위법사항이 발견된 업소에 대해서는 시정조치나 과태료 부과 처분 등을 실시하고 개선사항 미이행 또는 중대 위법사항 발견 시에는 영업정지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어린이는 고른 영양을 취하고,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받으며, 말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야 한다고 어린이 헌장에 나와 있다”면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업소 관계자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