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성명... 대시민 사과 및 제도 정비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30일 최근 허태정 대전시장의 미국 방문을 ‘졸속·부실로 대전의 격을 덜어뜨린 방문’으로 규정하고, 허 시장의 공식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오늘 허 시장이 시정브리핑에서 외유성 미국 방문에 대해 반성과 사과는커녕 자화자찬으로 다시한번 시민들을 우롱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허 시장은 출발 전 본인의 SNS에 ‘대전형 혁신경제를 구체화 하겠다’라고 방문 목적을 밝혔지만, 정작 일정은 주로 면담과 견학 등으로 채워져 있어 대전형 혁신경제 ‘구체화’를 위한 일정은 확인 할 수 없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한국당은 “면담과 견학이라면 굳이 미국을 방문하지 않고도 시청에 앉아 구글 검색만 해도 자세하고 방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허 시장의 지방선거 당시 대표공약이었던 4차 산업특별시 관련 정책간담회에서도 한국사람끼리 토론하고, 그것도 ‘구상’ 과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하니 기가 찰 지경”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허 시장이 취임한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고 있다. 언제까지 4차 산업특별시를 꿈꾸고 구상만 하고 앉아 있을 것인가”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외교참사가 자꾸 머릿속에 아른 거린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한국당은 “허 시장은 시민의 혈세 8000여 만원을 쓰고도 아무런 성과 없이 그저 바람만 쐬고 왔다는 비판을 겸허히 수용하고, 미국 방문 취지에 맞게 세금을 사용했는지 지출 내역을 자세하게 공개하길 바란다”며 “이번 방문이 총체적 졸속·부실임을 인정하고 대시민 사과와 재발방지를 위한 관련 제도 정비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