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성추행 논란 문희상 두둔 발언에 "미투 양산 정당 소속 답다"힐난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25일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성추행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가했다고 강력 비판했다.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성추행을 입은 자당 소속 임이자 의원에게 말로써 재차 상처를 줬다는 것.

한국당 시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막장 드라마를 연출하고도 반성은 커녕 적반하장 구태를 보여준 민주당 출신 문희상 국회의장에 이어 오늘은 박범계 의원이 너무도 가벼운 입으로 임이자 의원에게 2차 피해를 주는 망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의원은 ‘왜 손을 대세요가 아니라 손을 대면 성추행이라는 표현에 주목한다’며 ‘언론인까지 지켜보는 상황에서 성적인 매개가 있을 턱이 없다‘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판사 출신답게 어설픈 법 논리를 내세우고 있지만 만약 박 의원 가족이 당했다면 똑같이 그런 말을 했을까 궁금하다”며 “안희정 전 충남지사 등 많은 미투를 양산한 정당의 국회의원다운 말씀을 하셨다”고 힐난했다.

한국당은 “아무리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문희상 의장의 행동은 성추행으로 볼 수밖에 없고, 박 의원의 궤변은 한 여성에 대한 인격 모독이자 평소 삐뚤어진 성의식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본인의 망언으로 2차 피해를 입은 임이자 의원과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들에게 사과하고, 자신의 성의식이 정상인지 곰곰이 되돌아보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