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시당 성명... "성난 충청 민심에 불 껴얹는 오만한 대책"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7일 더불어민주당 충청권당정협의회의 ‘미세먼지 저감’ 공조 합의를 ‘충청권 우롱’으로 규정하고 강력 비판했다.

견강부회(牽强附會, 전혀 다른 이론을 자신의 주장에 근거로 쓰기 위해 강제로 부합시키며 옳다고 우김)하고 실효성이 없다는 것이 골자다.

한국당 시당은 이날 민주당 충청권 당정협의회 관련 성명을 통해 “(충청권 민주당의) 미세먼지 대책은 잘못된 진단에 의한 잘못된 처방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정부여당에 등 돌린 성난 민심에 불을 껴얹는 오만한 대책이자 아무 실효성 없는 졸속”이라 힐난했다.

한국당은 이 같은 주장의 이유로 “전국 화력발전소 중 절반 가까이 충남 서해안에 있고, 미세먼지 배출량 또한 전국의 23%를 차지할 정도로 충청도가 직접적인 피해 당사자임에도 불구하고 양승조 충남지사는 화력발전소 폐기 등 변죽만 울리는 주장만 계속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국당은 허태정 대전시장이 추진하는 LNG발전소 역시 문제삼았다.

한국당은 “허태정 대전시장은 또 어떠한가”라며 “어마어마한 미세먼지가 발생해 시민 건강을 위협 한다고 알려진 LNG 발전소를 세수증대와 일자리 창출이라고 자랑하면서 미세먼지 대책 운운하는 허시장의 논리는 어불성설 그 자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지방선거 당시 대전시민에게 약속한 환경관련 공약집을 잘 읽어 보고 정직하게 말씀하시길 당부한다”고 허 시장에게 권고했다.

마지막으로 한국당은 “민주당은 화려한 이벤트와 달콤한 말로는 돌아선 충청도 민심을 절대로 달랠 수 없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충청도 밑바닥 민심을 당당히 전하는 집권여당 다운 모습을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