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30억 원 확보... 10년간 376억 원 투입 유성에 조성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e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e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사업은 우리나라가 e스포츠의 종주국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e스포츠 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경기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e스포츠 상설경기장은 규모 2,927㎡로 현재 엑스포과학공원 내에 위치한 첨단과학관을 리모델링하여 ▲ 500석 규모의 주경기장 ▲ 50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 1인 미디어실 ▲ 선수대기실 및 심판실 ▲ 기자대기실 ▲ 카페테리아 등 부대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예산은 10년간 376억 원이 투입된다.

시는 경기가 없을 때에도 100대의 인터넷 게임시설을 상시 운영하고, 경기장과 연계하여 VR․AR 실증체험 지원센터를 구축해 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기회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전시가 4차산업특별시답게 e스포츠 문화산업의 저변확대 및 대전이 e스포츠 선도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8월에 개최 예정인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국결선’유치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억 5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