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교육전문가 컨설팅…수요자 중심의 교수법 향상 위해

▲ 충남도 공무원교육원이 12일 신임교수들에게 외부 교육전문가를 초청, 교육법 스킬 후 예행강의를 실시했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공무원교육원(원장 박용권)이 12일 외부 교육전문가를 초빙해 신임 원내교수의 자질향상과 고품질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예행강의를 실시했다.

교육원은 이날 신임 원내교수 8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강의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도교육청 교육연수원 김희숙 연구관을 초빙, 강의 및 교수법 컨설팅을 받았다.

예행강의에 참여한 원내교수는 △전자칠판, 교수매체활용 강의 시연 △강의스킬, 교수법 △최종 외부 컨설팅 등을 통해 교수요원으로서 자질 검증은 물론 개인 연찬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용권 원장은 “교육의 품질강화를 통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교수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무원 교육원 김병만과장은 “이번 예행강의는 교육원 신임 교수들의 강의 스킬을 향상시키고 교육자재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신임교수들이 교육생에게 고품질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키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공무원교육원은 예행강의로 선발된 우수교수요원을 전국 HRD한마당(강의․연구개발분야) 및 학술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